본문 바로가기

밥순이 다이어터가 샐러드 안먹고 살 빼는 방법, 한식 다이어트 메뉴

행복한 도루루 발행일 : 2022-03-08

안녕하세요 행복한 도루루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식단은 바로 샐러드예요. 근데 저는 샐러드가 잘 안 맞더라고요. 샐러드 아무리 드레싱 뿌려 먹어도 주식으로 먹으면 힘없고, 맛없고, 배 금방 꺼지고, 샐러드 만들기는 얼마나 귀찮으며!!!! 또 사둔 샐러드는 왜 이렇게 빨리 상한지. 샐러드를 먹으려면 삶은 계란, 닭가슴살 등 단백질도 따로 계속 챙겨 먹어야 하고 아무튼 진짜 귀찮고 맛도 없고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밥을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이 식단은 제가 결혼 준비를 위해 무려 8kg 이상을 감량했던 시절 주식으로 먹었던 음식이라 효과는 정말 보장해요. 

이게 "이렇다!" 할 만한 명칭이 없어서 뭐라고 부를지 모르겠는데요. 그냥 다이어트밥이라고 부를게요 ㅋㅋ 행복한도루루가 먹는 다이어트 밥 만드는 법을 공개합니다.

준비물 : 밥(필수), 채소(양배추, 버섯, 숙주, 오이, 상추, 고추 등 이 중 하나만 있어도 가능 두개 있어도 가능), 단백질이 될만한 것(삶은 계란 두 개까지 가능, 참치캔 100g까지 가능, 닭가슴살 100g, 두부 50g -100g 이 중 하나만 있어도 가능)

준비물에는 밥, 채소, 단백질 이 세가지가 필요해요. 채소 한 종류 단백질 한 종류만 있어도 가능하니 정말 편하다는 거!! 저는 다이어트를 할 때는 가장 오래 보관할 수 있으면서 사용하기  편한 양배추랑, 캔참치, 계란을 항상 구비해두고 먹어요. 

그럼 초간단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1. 야채를 썬다.

양배추를 멋대로 썬다. 썰고 싶은 모양대로

가지고 있는 야채를 썰어요. 저는 양배추가 있으니까 양배추를 잘 씻어서 네모 모양으로 썰었어요. 채썰어도 되고 세모로 썰어도 괜찮아요. 저는 네모가 편해서 네모로 썰었어요. 양배추가 아니라 버섯이 있으시면 버섯을, 숙주를 드시고 싶으면 숙주를, 마트 야채 코너에서 저렴하고 싱싱한 제철 채소를 사서 쓰시면 돼요~! 좋아하는 채소를 다양하게 활용하세요! (단 감자 고구마 등 탄수화물은 안돼요.) 

2. 후라이팬이나 웍에 달달 볶는다.

웍에 볶아지고 있는 양배추
달달 볶아지는 채소

달달 그대로 센 불에 볶으시면 돼요. 야채에 물이 나오니까 기름을 따로 칠하실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약간 굽는 듯이 볶아야 맛도 더 좋아요. 너무 타는 것 같으면 진짜 물 아주 조금을 넣어줘요. 물을 많이 넣으면 야채가 죽이 되고 야채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다 죽어버릴 수 있어요. 이때, 소금을 살짝 해주어도 괜찮아요.

3. 큰 사발에 밥을 준비해요.

밥 준비
원래 이것보다 더 많이 먹어요
원래 이것보다 밥 더 많이 먹는데 집에 밥이 이것밖에 안남앗서 저도 어쩔 수 없이 저렇게 적게 먹었네요. 원래 밥 양은 100g 정도 먹는데 오뚜기밥 작은 컵의 반절이에요. 반절만 넣어도 충분히 배부르고 밥 맛을 느낄 수 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고 끝까지 읽어주세요! 그리고 꼭 집에서 국수 요리 담을 때 쓰는 큰 사발에 담으셔야 해요! 4. 참치 기름을 빼서 준비한다.
캔참치
명절 때 받은 참치를 잘 써먹는다

단백질이 될만한 것을 준비하세요. 저는 참치를 넣어 먹는걸 좋아해요. 참치 작은 캔은 100g인데 저는 100g 다 넣어 먹어요. 100g 다 넣어도 살 안 찌더라고요..? 그래서 맛있어서 다 넣습니다. 물론 기름 따라내고 넣어요. 기름 따라내도 참치 자체가 기름기가 있고 짭짤해서 맛있어요.

참치가 없으면 삶은 달걀이나 수란 2개까지, 닭가슴살 100g 까지, 두부를 넣어 드시면 돼요~! 다이어트할 때 충분한 단백질 섭취는 필수니까 야채만 드시고 싶으셔도(?) 단백질을 챙겨주세요.

5.  모두 비벼서 먹는다.

다이어트밥 완성
예쁘진 않다

다이어트밥 특성상 모양은 안 예쁘지만, 만들기 쉽고 맛있고 배불러요. 저렇게만 먹어도 맛있고 아주 배부르지만 더 맛있으려면 김을 추가해서 드시거나 불닭 볶음 소스 등 좋아하는 소스를 소량 추가해가며 비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매운맛이 너무 당길 때 불닭 볶음 소스를 집에 쟁여가면서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해서 먹었는데 조금 먹는 정도로는 살 안 찌더라고요~!! 소스 그릇 작은 거 있으시면 그 그릇이 담을 수 있는 용량까지만 첨가해서 드세요. 팍팍한 다이어트 식단의 빛 같은 존재가 될 거예요. 만일 고소한 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여기에 들기름 추가하시면 좋아요!

다이어트 밥의 다이어트 효과

제가 이 밥을 주식으로 삼고 일전에 8kg을 감량했던 경험이 있어 이 식단만큼은 믿고 먹고 있습니다. 하루에 어느 정도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어서 입 터짐이 방지가 될뿐더러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해 몸에 힘이 떨어지는 일도 없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아요-!. 야채와 단백질을 다양하게 바꿔가며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질리지 않아 오래오래 목표 감량까지 지치지 않고 뛸 수 있답니다! 다만, 이 식단은 탄수화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하루에 한 끼니만 드시는 게 좋고 저녁에는 피해 주세요~! 처음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밥양을 확 줄이면 배가 고파서 힘드니까 이렇게 야채를 많이 넣어서 든든하게 먹고 차차 양을 줄여가면 좋습니다. 생 야채 소화가 잘 안돼서 샐러드 다이어트가 어려운 분들도 이 다이어트는 잘 맞으실 거예요. 야채를 익혀 먹으니까 소화 부담이 없거든요! 그럼 다 같이 다이어트 성공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