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푸꾸옥 꼭 사야할 BEST 선물 추천 (킹콩마트)
베트남 푸꾸옥에 다녀왔을 때 사야할 기념품이나 선물을 소개해드립니다. 가족, 직장동료와 부담없이 나눌 수 있으면서 인기 많았던 제품들 위주로 소개해드릴게요. 덤으로 사람들 추천에는 많지 않지만 제가 사보고 완전 반했던 것까지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확인해주세요!
아직 푸꾸옥 비행기표를 끊기 전이라면 아래에 꿀팁 많아요!
푸꾸옥 인생 해산물 레스토랑, 쌀국수 맛집 찾으신다면 확인하세요!
베트남 푸꾸옥 선물 1. 진주 귀걸이
- 구입처: 즈엉동 야시장
- 가격: 진주 귀걸이 개당 한화로 약 2,000원
사실 집에 진주 귀걸이 하나쯤은 다 있잖아요. 그런데도 이 진주 귀걸이를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뭐냐?????
- 진짜 진주 귀걸이가 2,000원??????????? 한국에서는 말도 안되는 가격임
- 단돈 6,000원이면 크림진주, 흑진주, 핑크 진주 깔별 맞춤 가능 ㅋㅋ
- 2,000원 같지 않은 퀄리티(위 사진은 보정 없이 개똥손이 찍은 진주 귀걸이 실사임. 빛나는 광을 보셈)
- 가벼운 무게, 부피 차지 안함 -> 여러명한테 선물할 때 최고(수하물 무게 걱정 없다)
푸꾸옥 진주 구매 소소한 꿀팁 확인하실 분은 하세요 ~~
- 즈엉동 야시장 좌판에서 진주 파는 곳은 가격도, 상품도 거기서 거기임. 대충 마음에 드는 곳 들어가서 사면 됨
- 선물용은 취향 안타는 크림색이 좋음.
- 진주 귀걸이를 4~5개 이상 산다면 서비스로 한 세트 더 달라고 요구해보기(무리한 흥정은 매우 덥습니다. 여러개 샀을 때 하나 정도 덤은 쿨하게 해주시는 듯)
- 진짜 진주는 진주끼리 긁으면 사그락사그락 소리가 난다(가짜끼리 부딪치면 미끄덩 함)
- 진주끼리 긁어서 진주가 기스가 나도 손으로 몇번 문질문질하면 다시 광택이 반짝반짝 해짐
- 진주 귀걸이는 가장 무난한 사이즈인 6mm 정도만 파는듯.
- 흑진주보다 핑크진주가 광이 더 이뻤음.
베트남 푸꾸옥 선물 2. 망고젤리
- 구입처: 킹콩마트
- 가격: 기억안나지만 5천원 미만이었던 같음. 암틈 저렴.
제가 이번 푸꾸옥 여행에서는 진짜 쓸모없는 물건 하나 없이 알차게 기념품 사왔다고 자부하는데, 딱 하나 아쉬운게 있다면 바로 망고젤리를 적게 산 것입니다.
보통 베트남 푸꾸옥에서 유명한 망고젤리는 아래꺼 입니다. LOT100 인데, 망고 과즙맛 찐한 젤리입니다. 하리보나 이런 젤리보다는 말캉하고 마이구미? 정도의 식감이었어요. 평소에 젤리 좋아하시는 분은 진짜 맛있게 드실만한 맛! 전 원래도 젤리를 잘 안 먹어서 이건 한 봉지만 샀습니다
제가 반해버린 망고젤리는 아래꺼에요~. cherish 푸딩입니다. 엄연히 말하면 젤리는 아니고 망고푸딩이에요.
이 망고젤리, 망고푸딩 특징이 현지에서 사먹으면 굉장히 감흥이 떨어진다는 겁니다. 저도 그래서 진짜 딱 선물용만 사왔는데, 땅을 치고 후회했습니다.
베트남에서 저 푸딩, 젤리를 먹으면 왜 맛이 없냐??????????
바로 베트남 현지에서 쫀득 새콤달달한 생망고를 드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망고에 비해서는 저건 그냥 망고향 나는 뭐시기나 되지요.
그러나 한국에서 먹으면?? 이거야 말로 망고 맛을 제대로 구현해낸 맛도리 간식인 것입니다.
평소에 푸딩이나 젤리를 좋아한다?? 그럼 쟁여오시는거 추천합니다.
베트남 푸꾸옥 선물 3. 버블티 tearoma
- 구입처: 킹콩마트
- 가격: 한국돈으로 2000원 정도/ 5개입
이 버블티를 사고 버블티의 원한(?)을 풀었네요.
틈만 나면 공차 버블티를 배달해 먹던 버블티 중독자였던 저는 푸꾸옥에서 이 버블티를 보고 10박스를 구매해서 질리도록 마셨습니다. ㅋㅋㅋ
우왕 인생 버블티! 는 아니지만 무난하게 맛있는 버블티라 버블티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요건 무게도 꽤 나가고(한상자에 250g. 4상자 사면 벌써 1kg...) 부피도 있기 때문에, 내가 먹을 용도면 상자를 버리고 내용물만 취하는거 추천드립니다 ㅋㅋ
버블티 가루랑 펄이 들어있는데, 버블티 가루에 뜨거운물을 섞은 뒤 얼음 넣고 펄 넣고 섞어 드시면 됩니다. 아주 간편해요! 펄은 우리가 아는 통통한 펄이 아니고 뭔가 좀 더 질긴 펄입니다. 하지만 나름 씹는 맛이 있어서 저는 괜찮았어요.
한 번에 한 개만 타먹으면 양이 너무 적어 두개씩은 타 먹어야 합니다.
베트남 푸꾸옥 선물 4. 마카다미아
- 구입처: 킹콩마트
- 가격: 포장마다 상이. 나는 500g 당 약 8,000원 정도에 구입
푸꾸옥 하면 다 양념땅콩 그거 삽니다. 저도 처음에 그거 사려다가 즈엉동 야시장에서 샘플로 주는걸 먹어봤는데 우리나라 허니버터아몬드보다 맛 없더라고요(왕주관적)
과감히 양념땅콩 포기하고 킹콩마트 두리번 거리다가 발견한 마카다미아~
껍질째 있는 마카다미아라 동봉된 기구(?)를 이용해 까먹는 재미도 있고, 무엇보다 마카다미아가 완전 신선해서 엄청 꼬~~~소하고 달달 빠삭!!!빠삭!!! 합니다. 진짜 짱짱짱맛도리!!!!
마카다미아 한국에서 사려면 더 비싸고 신선하지도 않아요. 푸꾸옥 킹콩마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고급 견과류 즐기시는거 완전 완전 추천합니다.
플라스틱에 들어있는 고급형(?)과, 비닐팩에 들어있는 거 둘 다 사봤는데 맛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껍질채 밀봉되어있는 걸루 사세요~
베트남 푸꾸옥 선물 5. 캐슈넛
이건 제가 사보지는 않았는데, 카페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간증글들이 넘쳐납니다. 제가 한국 캐슈넛만 먹어봐서 맛없을 줄 알고 안샀는데, 캐슈넛도 엄청 신선하고 꼬소하다고 합니다.
마카다미아 개 맛도리인것을 보아 푸꾸옥이 견과류 맛집인 듯 합니다. 전 다음에 가면 캐슈넛도 꼭 집어올겁니다.
베트남 푸꾸옥 선물 6. 후추
- 구매처: 킹콩마트
- 가격: 한화로 2,000원 정도
화이트 페퍼 주변에 막 나눠주기 좋습니다. 새우후추, 뭔 후추 있지만 저는 진짜 한국에서도 유용하게 잘 쓰기 위한 목적으로 사기 때문에 무난한 기본 후추로 구매했습니다.
맛 봐보니 당연 맛있고요. 한국에서 흔한 까만후추보다 화이트후추로 사는거 추천합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후추는 포장도 이쁘고 가격도 좋아서 선물하기에 좋지만, 케이스가 부실해서 뚜껑인 그라인더가 잘 부서진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제가 다시 간다면 선물용이 아니라 집에서 먹을 용도로 소박하게 담긴 대용량 화이트후추, 블랙후추 한봉씩 집어올 것 같습니다.
베트남 푸꾸옥 선물 추천을 마치며
- 무난한 뿌리는 선물로 사고 싶다? -> 망고젤리 아님 망고푸딩
- 센스있는 고급 먹거리를 준비하고 싶다? -? 마카다미아
- 선물을 사긴 해야하는데 수하물 kg 수가 없다? -> 진주 귀걸이
이렇게 마치면 (내가) 서운하니까 TMI를 풀어봄. 후추는 망고푸딩 두개 반 정도 크기이다. (망고푸딩이 의외로 큼)
망고젤리는 까면 저렇게 생겼다! 쫀득 새콤달콤함.
진짜 끝~ 푸꾸옥 킹콩마트 선물 추천 끝~
'일상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리 뮤지엄 패스 가격, 공식 사이트 예약, 경제적으로 이용하기 (0) | 2024.06.15 |
---|---|
몰디브 여행 비용 - 몰디브 신혼여행 비용 (0) | 2024.02.04 |
캐리비안베이 입장료, 할인, 주차, 꿀팁 등 (0) | 2023.07.10 |
푸꾸옥 맛집 리뷰(쌀국수&해산물)(짱맛 VS 후회음식) (2) | 2023.07.08 |
비엣젯 구매 꿀팁 (저렴하게 구입/결제/비상구좌석/수하물/준비물) (1) | 2023.06.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