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정리(각국 코로나 입국 조치 현황)
코로나가 끝나면 외국으로 여행 가기 만을 기다리셨을 텐데요. 현재 코로나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지만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가 면제되면서 예전보다 해외여행이 훨씬 자유로워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2022.4.20.) 기준 해외여행이 가능한 나라들과 코로나 시국에 해외여행을 가면서 꼭 알아야 할 점들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1. 코로나 시국 해외여행 갈 때 알아야 꼭 알아야 하는 것들
해외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 면제가 된다고 모든 외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코로나 시국에는 여행지를 정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1) 그 나라의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여부
가고자 하는 나라에서 해외입국자에 대해 자가격리를 하는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많은 나라가 자가격리 없이 해외 입국자를 수용하지만 몇몇 나라의 경우 자가격리 면제를 위해 예방접종 완료 등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라에 따라서 입국 자체를 제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PCR 음성 확인서가 필요한지
PCR 음성 확인서는 다양한 경우에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고자 하는 나라에서 요구할 수 있고, 경유를 하신다면 경유지에서 요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귀국 시 PCR 음성 확인서를 필요로 합니다.
(3) 예방접종 완료를 입국 요건으로 하는지
예방접종이 완료되야 입국을 허락해주는 나라도 있습니다. PCR 음성 확인서나 예방접종 완료서나 모두 종이로 출력해서 여행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4) 귀국 시 자가격리면제를 위한 요건들 (우리나라 해외 입국자 입국 요건)
우리나라 사람이라 할지라도 해외에 갔다가 우리나라에 다시 입국하는 경우, 우리나라가 정한 해외입국 요건을 따라야 합니다.
2. 유럽
(1) 코로나 19 PCR 검사가 불필요하고, 예방 접종도 의무사항이 아닌 유럽 국가들입니다.
오스트리아, 체코, 덴마크, 헝가리, 아일랜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스웨덴, 영국
(2) 다음 유럽 국가들은 여행에 제약이 있습니다.
- 벨기에 - 72시간 PCR 음성 확인서, 출국 14일 전 완료된 예방접종 증명서
- 프랑스 - 예방접종 증명서/ 여행일로부터 6개월 미만의 회복 증명서/ 72시간 이내의 PCR 음성 확인서 중 하나
- 독일 - 48시간 이내 PCR 음성 확인서
- 터키 - 출발 14일 전 예방접종 완료 증명서,/ 6개월 이내의 코로나 회복 증명서, /72시간 내 PCR 음성 확인서 중 하나
3. 호주
호주 여행객은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4. 캐나다
캐나다 여행객은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5. 두바이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 48시간 내 PCR 음성 확인서, 회복 확인서 중 하나, 두바이 단순 환승은 PCR 음성 확인서 필요 없음
6. 일본
대한민국인은 현재 일본 입국이 거부됩니다. 일본 입국이 허가된 아시아 국가 리스트에 대한민국이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일본 외무성 mofa.go.kr)
7. 몰디브
해외 입국자는 제한 없이 입국 가능합니다.
8. 모리셔스
등록된 호텔 도착 후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9. 멕시코
코로나 입국 제한 없이 여행 가능합니다.
10. 세이셸
코로나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11. 태국
예방접종 완료, 태국 패스 미리 제출, 입국 0일째에 PCR 받고 5일 격리 후 두 번째 자가항원검사. 태국 여행은 제약사항이 많은 편이네요...
12. 미국, 하와이
백신 접종 확인서, PCR 음성 확인서
13. 베트남
예방접종 완료 또는 코로나 회복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14. 사이판
신속항원검사 음성, 백신 접종 확인서
이상으로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각국 입국요건들을 자세히 알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바랍니다!
댓글